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과소개

SNS 및 프린트
facebook
twitter
프린트

와인사이언스학과 Department of Wine Science

043-740-1623

학과소개

와인 및 식음료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의 4년제 대학!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식음료 전문가 ㆍ호텔리어 양성!
프랑스 Paul Sabatier 대학과 협약을 통한 교환 학생 제도 운영!

와인사이언스학과는 한국와인 및 식음료산업을 이끌어 나갈 글로벌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와인양조 및 식품연구개발 등 식품분야와 와인경영·마케팅, 창업, 관광 등 서비스산업분야를 모두 배울 수 있는 국내 유일 4년제 식음료 전문 융복합 학과입니다.

와인을 비롯한 전통주·맥주 등 주류, 커피, 티·워터 등 식음료 제조 및 마케팅분야의 폭넓고 깊이 있는 교육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산학맞춤형 인재양성 교육을 지향합니다.

국제화교육

세계 3대 와인대학인 독일의 Geisenheim 대학교를 비롯하여 프랑스 Paul Sabatier 대학 등과 협약을 통한 학점교류 및 해외유학 프로그램운영을 통해 글로벌 와인인재를 양성합니다.

현장실무교육강화

전국의 와인, 식품, 호텔·외식 분야 다양한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취업연계 및 산학실습 네트워크 형성되어 있으며, 국내와인 및 주류·식품관련 기업과의 인턴실습 제도를 운영합니다.

특성화된 실습환경

국가에서 지원한 최첨단 와인프라자(Wine Plaza) 독립건물에서 최적화된 실습환경과 특성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실습 중심의 수업이 진행됩니다.

지역 맞춤형 학과

충북 영동군 및 한국와인을 생산하는 지역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후원제도를 통해 와인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와인 및 식품분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수상경력

와인 및 식음료 분야 각종 대회(와인·워터·티 소믈리에, 바텐더, 커피바리스타 등) 우승 및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진 국내 최고의 식음료 전문학과입니다.

식음료분야 다양한 자격증 취득

수업을 통해 다양한 식음료 분야 자격증(와인 소믈리에· 워터 소믈리에 ·티 소믈리에, 조주기능사, 커피바리스타 등)과 식품관련 자격증(식품기사, 식품위생사 등) 취득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진로선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식품연구원, 양조전문가, 조주사, 호텔리어, 와인소믈리에, 커피바리스타, 전통주소믈리에, 워터소믈리에, 티소믈리에 등 적성에 맞는 다양한 취업분야선택이 가능합니다.

정규 수업 외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학생역량강화

분야별 활발한 전공동아리(와인, 주류양조· 발효식품, 커피 등) 및 전공지도교수의 지도를 통해 각종 경기대회 준비반을 운영하여 1:1 학생 맞춤형 지도를 하고 있으며, 와이너리 인턴(현장실습)을 통해 현장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전

Value-up! Change-up!

학생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학생과 교수가 함께 4년간의 융복합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와인 및 식음료 분야의 산학 맞춤형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겠습니다.

입학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