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과소개

SNS 및 프린트
facebook
twitter
프린트
의생명과학과 [사진]

의생명과학과 Department of Biomedical Sicience

043-740-1170

학과소개

의생명과학과는 생명과학 및 의과학 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생명과학의 기본지식과 원리, 기술 및 이를 활용한 다양한 응용 분야들을 융복합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의과대학, 약학대학, 수의과대학, 생명과학 일반대학원, 국책 연구소, 병원, 제약회사 등 관련 회사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학과특성

이론 중심의 타 대학 생명과학 유사 학과들과 크게 차별화되어 산업체, 연구소, 공공연구기관 등의 현장에서 뛰어난 능력을 구사할 수 있는 실무실사형 인재를 양성한다.

따라서 생명분야의 기초과학, 생명공학의 응용기술, 의과학 분야의 전임상기술, 세포분자생물학, 임상관련 기초 생물학, 실험동물학 분야 등이 접목, 융복합된 교육을 통하여 의생명과학 분야와 산업 분야 및 연구개발 분야에 종사할 수 있는 우수한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공별 실험실 연구보조 학생들이 편성되어 대학원 체제의 교육과 연구가 혼합된 프로젝트기반의 실무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의학전문대학원 및 약학전문대학원 준비반인 PMC(Pre-Medical Class)를 전국 최초로 운영함으로써 의학전문대학원 진학자들을 위한 시험 준비 및 전공 심화 교육을 이끌고 있다.

입학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