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SNS 및 프린트
facebook
twitter
프린트

2023 유원대학교 뷰티케어학과 K-move 캐나다취업 미용전문가 연수과정 출정식

유원대학교(총장 채훈관)는 K-move 스쿨 사업을 통해 선발된 뷰티케어학과 학생들이 국내연수를 마치고 다음달 초 해외 연수를 위해 캐나다로 출국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 스쿨 사업'은 국내 청년들이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해외 진출 기업, 해외 유망 직종 등에 취업하도록 지원하는 해외 취업 연수사업이다.
유원대 뷰티케어학과는 2021년에 이어 2022년 '캐나다 미용 전문가 연수 과정'에 1억5000여 만 원의 정부지원금을 받아 '캐나다 지역 뷰티 서비스업체 맞춤형 해외 취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작년에 출국한 학생 전원이 취업에 성공하였으며 90%가 기간을 연장하여 취업비자 절차를 진행 중이다. 2022년 학생들도 다음 달 캐나다로 출국해 캐나다 현지 연수 과정을 이수한 뒤 캐나다 지역 뷰티 서비스 업체에 취업할 예정이다.
출국 전 학생들은 채훈관 총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이후 캐나다에서 K-Beauty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격려사를 전해 듣고 다과회를 진행했다.
K-move 사업 책임 교수인 임은진 뷰티케어학과 학과장은 “작년 학생들의 평판이 좋아 캐나다 현지에서 유원대 2기 학생들에 대한 구인 문의를 받고 있는 상황이며, 학생들이 연수 과정을 무사히 마치도록 학교와 해외 기관에서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원대 뷰티케어학과는 2007년부터 시작된 캐나다 해외 취업 과정을 K-Move로 연계하며 실질적인 글로벌 뷰티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입학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