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강의자료실

SNS 및 프린트
facebook
twitter
프린트

[마음을 움직이는 마케팅]-02분반-화요일 3,교시-4주차 강의

안녕하세요 경영학과 연제은 교수입니다. 

 

이번주는 지난주에 이어서 소비자 행동 부분을 더 학습합니다.

 

지난주는 소비자 행동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었고, 이번주 학습 내용은

 

소비자행동 중 기억과 관련된 내용으로 학습합니다.

 

개인별로 소비 행동을 할 때 기억이 나서 구매 하는 경우와 우연하게 구매 하는 경우들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것은 기업의 마케팅 호라동으로 인하여 개인들의 기억속에 내재되거나 아니면

 

우연한 노출에 의해서 구매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번주는 소비자 행동 중 기억과 관련된 내용을 학습 하시기 바랍니다.

 

금주 과제는 각자 개인의 소비 행동에 대한 기억을 살려

 

장기간에 걸려 구매하기 위해서 노력한 제품과 단기간에 구매한 즉 보자마자 즉시 구매 했던 제품을 제시하고

 

왜 장기간으로 노력했는지, 왜 단기간에 구매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작성해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주를 끝으로 다음주부터 대면 강의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열심히 하세요~  


입학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