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반 자료실

SNS 및 프린트
facebook
twitter
프린트

U1인권센터 재학생 이벤트 참여활동 요구도 조사 결과

  • 작성자오미희
  • 등록일2023-05-30 14:46:43
  • 조회수312
  • 파일

U1인권센터 재학생 이벤트 참여활동 요구도 조사 결과  2023.03.( 영동 · 아산캠퍼스 )

 

1. 우리학교에서 나의 인권은 존중되고 있다고 생각합니까?    

       

2. 대학 캠퍼스 생활 중 「 인권침해 」 라고 인식되는 다양한 사안들입니다(중복응답 가능).  

 

3. 2 번 내용과 같은 「 인권침해에 직면 」 한다면 무엇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까 ?

4. 대학 캠퍼스 생활 중 「 성희롱 / 성폭력 」 이라고 인식되는 다양한 사안들입니다. 중요한 이슈에 모두 체크 ( √ )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중복응답 가능 ).

 

5. 4 번에 응답하셨다면 위와 같은 「 성희롱 / 성폭력에 직면 」 한다면 무엇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까 ?

 

□ U1 인권센터에 대한 질문 .

 

1. 우리학교에 U1 인권센터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모르고 있었다 71.2%)


2. 인권센터를 알게 된 경위는 무엇입니까?

( 인권실태조사 참여 34.5%/학과오리엔테이션 시간 21.4%/ 홍보물 18.5%) )

      

 

 

3. 학내의 인권 및 성평등 의식 향상을 위해 인권센터가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4. 다음의 항목 중 인권센터의 개선을 위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할 사항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우선시하는 두 가지를 < 아래 > 에서 선택하여 주십시오 .]

     

      

5. 우리대학 「 U1 인권센터 」 에 대해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남겨주십시오 .

      

 - 없음/ 없습니다 / 없슴

- 눈에 띄지 않지만 수고해 주십시오

- 수고가 많으십니다 / 없다

- 있는지도 몰랐네요 존재하는지 홍보점

- 홍보 많이 해주세요

- 홍보를 통해 예방하는것

- 인권문제 개선에 대한 홍보와 프로그램 개발/ 감사합니다 ~^^ / 얘방

- 학생들이 잘 알수있도록 홍보 및 공지

- 학우와 교수님들의 상호작용이 친밀감을 형성하고 필요한 요건들에 즉각 응대도 좋을듯합니다^^

- 감사합니당 / 성평등을 양성평등으로 고쳐주십시오

- 성적학대 당하기전에 미리 교육시키자적극적인 홍보

- 학생들의 인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의사가 반영되는 통로가 되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학생들에게 인권센터가 하는일에 홍보와교육

- 학교내 기초시설 증진 부탁드립니다.

- 학교기관은 부조리한 행위를 만행하고 학생들에게 부당한 대우를 지속하고 서비스는 엉망인데 불편 부당한 사항을 개선하려고 ''노력해 보겠다''고 아니고 ''어쩔수 없다?''라고 당당하게 말한다. 학생들이 감내하는것이 당연한듯 말한다. 인권센터가 이러한 행태를 바꿀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좋겠다.

- 많은 홍보와 더 다양한 참여로 인권센터에 가는 것이 이상한 시선으로 바라봐 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인권교육 이 많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 오히려 억울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치우치는 일은 없도록 좋은 프로그램

- 피해자의 요청이 있을시 즉각 처리 바랍니다

- 잘모르겠습니다.

- 인권센터를 모르는 교내 학생들을 위해서 인권센터를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학생 모두의 인권을 위해 노력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

- 온라인 예방교육 싷시.

- 피해자를 보호하고 재발방지에 대한노력과 책임에대한회피는 없어야 한다고 생각함

- 잘 부탁드립니다. / 딱히 없음 / 온라인 예방교육 실시

- 학생들의 작은 말에도 그냥 넘기지 않고 귀기울여 주길..

- 교양수업에 인권센터와 관련과목을 개설하여 인권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좀 더 적극적으로 진행하면 좋을것 같다

 

 

      

U1 인권센터

 


입학
상담신청